유럽 5개국 소비자연맹지 평가도 1위 기록
“흡입력·편의성·AI 기술 모두 최고”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삼성전자 무선 청소기가 미국과 유럽 주요 소비자연맹지 평가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입증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제트 400W’ 무선 청소기는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가 발표한 ‘2025년 최고의 무선 스틱 청소기’에서 브랜드 신뢰도, 고객 만족도, 청소 성능 등 전 부문 높은 점수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신뢰도 항목에서는 경쟁사와 20점 이상 격차를 벌리며 최고점인 77점을 기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이 제품에 대해 △맨바닥·카펫·반려동물 털 청소 성능 △자동 먼지통 비움 기능 △AI 기반 흡입력 조절 △다기능 충전 스테이션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또 평균 작동 시간에서도 경쟁 제품을 크게 앞선다고 평가했다.
영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위치(Which) 역시 무선 스틱 청소기 테스트에서 ‘비스포크 AI 제트 400W’에 만점을 부여했다. 청소 성능, 미세먼지 배출 차단, 반려동물 털 제거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상위 10개 모델 가운데 절반 이상이 삼성 제품이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바닥 환경에서 최적의 청소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4겹 구조의 HEPA 필터레이션으로 99.999%의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흡입력을 최대 29% 강화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적용했다. 여기에 공간 형태까지 인식해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모드 2.0’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 무선 청소기의 우수한 성능은 유럽 5개국 소비자연맹지 평가에서도 확인됐다. 스페인 ‘오씨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 네덜란드 ‘컨슈멘텐본드’, 벨기에 ‘테스트 아차트’, 이탈리아 ‘알트로콘슈모’,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가 진행한 평가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이들 매체는 고출력 모터와 미세먼지 필터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SCI)가 올해 신설한 청소기 부문에서도 서비스 품질과 사용 편의성을 인정받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성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청소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