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이후 5년 연속 선정

LX하우시스가 ‘2025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인테리어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LX하우시스는 KS-CQI 조사에 인테리어 부문이 신설된 2021년 이후 업계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KS-CQI 조사는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 평가하는 모델이다. 이번 조사에서 LX하우시스는 정보기술(IT) 상담 체계 고도화와 고객상담 인력의 전문성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X하우시스는 제품 구매부터 A/S까지, 인테리어의 모든 단계에서 더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제공해 고객 신뢰와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IT 시스템을 개선해 비대면 상담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365일 24시간 고객이 필요한 시간에 언제든 접근이 가능한 ‘챗봇 상담 서비스’는 물론 ‘영상 상담 서비스’와 ‘셀프 조치 영상’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더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상담사의 전문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콜센터 상담사들은 정기적인 인테리어 제품·시공·CS 관련 교육을 받고 있으며, 인테리어 시공 및 보수 교육에도 참가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전문 시공인력 양성을 통한 완벽한 시공 서비스 품질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인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는 최근 고용노동부의 ‘산업맞춤형 공동훈련센터 성과 평가’ 결과 인테리어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고등급(S등급)을 획득했다.
5월에는 업계 최초로 ‘기업자격 정부인정제’ 운영 기업으로 선정돼 창호∙시트∙마루 시공 등 3개 분야에서 정부가 인정하는 ‘시공서비스 프로 기술자’ 자격을 발급하고 있다. 현재 ‘시공서비스 프로 기술자’ 자격증을 취득한 시공인력은 총 191명에 달하며, 향후에는 주방·중문 시공 등의 분야로 기술자격 검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들이 시간이 지나도 불편을 느끼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