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가 지역 경제와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범국민 여행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등 4개 부처와 대한상공회의소를 포함한 6개의 주요 경제단체가 참여한다.
16일 서울 중구에 있는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열린 '2025년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민관 합동 선포식에서 김대현 문체부 제2차관은 "정부와 민간이 함께 손잡아 지방을 살리고 내수를 살리는 범국민 캠페인"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가을, 국민 여러분의 발걸음이 지역의 새로운 발돋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주요 혜택을 살펴보면 △교통 부문에서는 관광열차(50%)·내일로 패스 할인(1만 원), 항공 지방 노선 할인(2만 원), 인구감소지역행 고속·시외버스 할인(30%), 친환경 안전운전 여행자 온누리상품권 지급(최대 2만 원) 등이다.
△숙박 부문에서는 숙박세일페스타 할인권(2~5만 원), 품질 인증 숙소 할인(2~3만 원), 캠핑장 할인(1만 원 할인) △여행상품 부문에서는 관광벤처·투어패스 등 가을 여행 특별전 할인(최대 30% 할인), 6개 주제별 여행 프로그램(여행트렌드관) 할인(평균 45% 할인) 등이 있다.
아울러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당일치기 기차여행과 '미스터리 투어'가 다시 운영된다. 투어에는 정읍 장금이 파크,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남해 물미해안전망대 등 새로 개관·재개방하는 명소도 포함된다. 강화 교동도 화개정원, 진주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 숨은 관광지 27곳도 발굴해 소개한다.
또한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관광지 한정판 이모티콘을 배포한다. 전북특별자치도와 한국농어촌공사, 거창군 등 지자체는 투어패스 할인이나 숙박·식음료비 지원 이벤트를 마련한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규모 여행 할인과 주제별 여행상품 연계 행사를, 행안부는 청년 마을·찾아가고 싶은 섬 홍보를, 농식품부는 농촌관광 주간과 케이-푸드·양조장·김치 축제 연계 행사를 추진한다. 해수부는 어촌 체험 휴양마을 스탬프투어, 연안 크루즈 체험단, 수산물 판촉전을 연계한다.
경제 6단체(대한상공회의소·한국경영자총협회·한국경제인협회·한국무역협회·중소기업중앙회·한국중견기업연합회)도 소기업 국내 여행 지원, CEO 휴가 장려, 교통약자 여행 지원 사업 등으로 협업한다.
아울러 맑은 음색과 밝은 에너지로 사랑받는 인기 가수 츄를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해 국내 여행 동참 활동에 힘을 싣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