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앱 MAU 950만 돌파, 전년 대비 35%↑…버티컬 커머스 1위

입력 2025-09-09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와이즈앱·리테일, 버티컬 커머스 앱 MAU 조사 결과 발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버티컬 커머스 앱 (사진제공= 와이즈앱·리테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버티컬 커머스 앱 (사진제공= 와이즈앱·리테일)

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에 이어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은 지난달 국내 버티컬 커머스(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쇼핑 앱) 플랫폼 앱 가운데 올리브영 앱의 MAU(월 활성화 이용자 수)가 950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고 9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한 수치이자 역대 최대 기록이다.

올리브영에 이어 에이블리(917만 명), 무신사(689만 명), 지그재그(407만 명) 등 주요 패션 플랫폼이 그 뒤를 이었고 오늘의집(362만 명), 컬리(349만 명), 퀸잇(231만 명), 크림(KREAM·219만 명), 29CM(187만 명), 화해(163만 명) 등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시행했다.


대표이사
손경식, 김홍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20] 타인에대한채무보증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84,000
    • -1.17%
    • 이더리움
    • 4,650,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70,000
    • -3.33%
    • 리플
    • 3,098
    • -0.74%
    • 솔라나
    • 202,400
    • +0.45%
    • 에이다
    • 652
    • +1.24%
    • 트론
    • 423
    • -1.17%
    • 스텔라루멘
    • 36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20
    • -1.32%
    • 체인링크
    • 20,520
    • -2.43%
    • 샌드박스
    • 210
    • -1.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