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 美 JD파워 시트 품질 만족도 조사 1위 석권

입력 2025-09-02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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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브랜드 중대형차 부문 1위
2020년부터 6년 연속 톱3 올라

▲현대트랜시스 시트 충돌 시험 현장. (사진=현대트랜시스)
▲현대트랜시스 시트 충돌 시험 현장. (사진=현대트랜시스)

현대트랜시스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시트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2일 현대트랜시스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25 시트 품질 만족도 조사’의 일반 브랜드 부문 중대형차 시트 평가에서 1위(현대차 쏘나타)에 올랐다. 지난해 준중형차 시트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중대형차까지 2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트랜시스의 시트는 일반 브랜드 부문 SUV 시트 평가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준중형 SUV 시트가 2위(기아 스포티지), 중대형 SUV 시트는 3위(기아 쏘렌토)를 차지했다.

JD파워 2025 시트 품질 만족도 조사는 미국에서 2025년형 차량을 90일 이상 소유한 사람을 대상으로 품질 불만 사례를 집계해 100대당 불만 건수를 점수로 나타낸다. 점수가 낮을수록 불만이 적다는 뜻으로,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의미다.

현대트랜시스는 2019년 통합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평가를 받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JD파워 시트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매년 톱3를 놓치지 않고 있다.

고명희 현대트랜시스 시트연구개발센터장은 “우수한 시트 품질 만족도 조사결과를 통해 세단부터 SUV까지 현대트랜시스의 시트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글로벌 톱티어 시트 제조사로서 탑승자의 안전과 편안함을 위한 연구 개발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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