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우로보틱스가 해외시장 성장성 드라이브 확대 전망에 상승세다.
1일 오전 9시 1분 현재 나우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2300원(13.69%) 오른 1만9100원에 거래됐다.
이날 하나증권은 나우로보틱스에 대해 해외시장 진출과 2공장 증설을 앞두고 성장 드라이브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산업용 로봇 및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인 나우로보틱스는 직교로봇, 스카라로봇, 다관절로봇 등 산업용 로봇을 비롯해 제조공정용 자율주행 물류로봇, 로봇 자동화 시스템 등 로봇 전반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로봇 모션을 제어하는 자체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협동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AI 기반 산업용 로봇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완제품 로봇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올 2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산업용 로봇 60%, 자동화시스템 27.6%, E.O.A.T 6.3%, 상품 6%로 구성돼 있다.
한유건 하나증권 연구원은 "나우로보틱스는 시장 침투 확대를 위한 몇 가지의 경쟁적 우위 요소가 있다고 판단된다"며 "첫 번째는 전 영역에 대응 가능한 풀 라인업 구축으로 산업용 로봇 23개와 물류로봇 6개 등 총 29개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자동차, 이차전지, 화장품, 의료기기, 가전 등 다양한 산업으로 공급을 확장함에 있어 유리한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