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영화 포스터까지 제공
웹OS 구독 생태계 강화

LG전자가 미술 작품을 비롯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LG 갤러리 플러스’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G 갤러리 플러스는 LG TV를 디지털 액자로 활용해 명화, 게임, 영화 포스터 등 40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국 내셔널 갤러리 런던, 국립현대미술관 등 글로벌 주요 미술관의 작품을 집 안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유비소프트와 협업을 통해 ‘어쌔신 크리드’,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인기 게임 장면도 TV 화면을 장식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생성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 큐레이션, 작품과 어울리는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BGM 기능,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적용 가능한 스크린세이버·AOD(Always On Display) 기능도 추가됐다.
LG 갤러리 플러스는 한국, 미국, 영국, 유럽연합(EU) 20개국 등 23개 국가에 출시됐다. 2023년 이후 출시된 UHD 이상 TV와 2022년 OLED·8K TV부터 순차 적용된다. LG 웹OS 결제 시스템 ‘웹OS 페이’를 통해 구독할 수 있다. 아직 서비스가 도입되지 않은 150여 개 국가에서도 무료 콘텐츠 100여 종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웹OS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올해 초 엑스박스와 손잡고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탑재한 데 이어 이번 갤러리 플러스를 통해 영상 외에도 아트·게임 영역으로 콘텐츠 저변을 넓히고 있다.
조병하 LG전자 MS사업본부 웹OS플랫폼사업센터장 전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아트, 게임 등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 webOS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