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토홀딩스(옛 휠라홀딩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2277억 원, 영업이익 1819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29.8% 증가했다.
미스토 부문은 매출 2163억 원을 기록했다. 휠라(FILA) 브랜드는 ‘에샤페’ 시리즈에 이어 ‘페이토’, ‘판테라’ 등 새로운 히트 상품 발굴에 힘쓰고,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을 지속하고 있다. 중화권에서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가 중국 상하이에 중화권 첫 매장을 오픈하는 등 K패션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스토홀딩스는 중화권 전역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는 동시에 중장기적인 브랜드 재정비와 전략적인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다.
아쿠쉬네트 부문은 타이틀리스트 골프공, 클럽, 기어 제품군 전반의 견조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한 1조11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골프공 신제품과 GT 시리즈 클럽, 스카티카메론 퍼터 등 주요 라인업의 인기가 실적을 견인했다.
이호연 미스토홀딩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외부 정책 환경의 불확실성과 일부 사업 운영 지역 조정 국면 속에서도, 아쿠쉬네트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경쟁력과 해외 일부 사업 구조조정 효과가 전사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라며 “미스토 부문 또한 중장기 전략 아래 제품력 강화와 유통 효율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