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별난동치미국수 인스타그램 캡처)
'오늘N' 오늘방송맛집- 식큐멘터리 코너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동치미국수 전문점 '별○○○○○○'를 찾아간다.
5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새콤달콤한 동치미국수 전문점 '별○○○○○○'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포천 내촌 서운동산 인근에서 동치미국수 맛집으로 꼽히는 '별○○○○○○'에서는 별난동치미국수가 대표 메뉴로 꼽힌다.
별난동치미국수를 주문하면 독특하게도 큰 뚝배기에 살얼음 동동 올라간 시원한 동치미국물이 매력적인 국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국물에 달달하고 바삭한 대추강정이 들어가 새콤달콤한 동치미국물과 쫄깃한 국수 면발까지 조화가 어우러져 무더위도 잊게 한다.
특히 메밀과 밀가루의 황금 비율로 반죽해 자가제면으로 뽑아낸 면은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별○○○○○○'를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살얼음 있는 동치미국물에 시원한 국수가 부드럽고 탱글하다. 같이 먹은 감자전도 시골에서 가마솥뚜껑에 부처먹던 그맛이더라"라고 칭찬했다. 또다른 네티즌은 "깔끔하고 맛있었다. 육수맛은 살짝 편육맛도 나더라" 등 반응을 보였다.
동치미국수 맛집 '별○○○○○○'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5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