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가 인공지능(AI) 시대에 부응하는 차세대 검색엔진 최적화(SEO) 서비스 'Omni SEO)'를 31일 출시했다. TBWA코리아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최근 다변화된 정보 탐색 생태계에서 브랜드가 모든 디지털 채널에서 신뢰성 있게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검색 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구글, 네이버 등 전통적인 검색엔진뿐 아니라 유튜브가 '두 번째 검색엔진'으로 부상하며 동영상 기반의 정보 검색이 대중화되고 있다. 여기에 챗GPT, 제미나이, 빙 코파일럿 등 생성형AI툴까지 주요한 정보 출처로 떠오르면서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접점은 그 어느 때보다 넓어졌다.
이런 변화에 따라 단순 검색 노출을 넘어 유튜브 콘텐츠, AI 답변, 블로그, 커뮤니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디지털 전반에서 브랜드 메시지가 일관되고 신뢰도 있게 전달되는 '전 과정(End-to End) 최적화'가 필수로 떠오르고 있다. TBWA코리아의 'Omni SEO'는 이런 변화에 대응한 통합 컨설팅 서비스로, 웹사이트 및 유튜브 등 주요 플랫폼은 물론 생성형AI 검색 등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가 명확하고 일관된 메시지로 노출되도록 설계됐다.
TBWA코리아 관계자는 "정보 탐색 방식이 다변화되는 시대에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모든 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수가 됐다"며 "Omni SEO는 단순한 상위 노출을 넘어 다양한 검색과 미디어 채널에서 브랜드 신뢰를 강화하는 전략적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