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할매식당 코너에서 장어구이와 메기매운탕 전문점 '짚○○'를 찾아간다.
25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장어구이·메기매운탕 전문점 '짚○○'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파주시 금촌역 인근에 있는 '짚○○'의 대표메뉴는 짚불 순살 풍천 장어구이와 메기 참게 민물매운탕이다.
이곳에서 장어구이를 주문하면 자포니카(전라도 토종 풍천장어)종의 장어를 맛볼 수 있다. 자포니카 장어는 맛과 식감, 품질 모두 우수해서 으뜸으로 꼽히는 장어 품종 중 하나라고 한다.
'짚○○'에선 싱싱한 장어를 얼음물로 잠시 기절한 후 깨끗하게 손질한다고 한다. 1차로 오븐에서 구워내 기름기를 빼주고 볏짚으로 훈연을 해 불향을 입혀준다. 이렇게 초벌된 장어는 손님 테이블에서 숯불로 한 번 더 익혀준다고. 살도 통통하고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잘 살아있는 장어구이는 묵은지와 대파김치를 함께 곁들이면 최고의 한끼를 완성한다.

이곳의 또다른 대표 메뉴는 메기매운탕이다. 커다란 냄비에 등장하는 메기매운탕에는 메기 외에도 참게, 각종 야채가 듬뿍 들어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고 칼칼함 뒤에 느껴지는 깊은 감칠맛이 단연 일품이다.
매운탕을 먹다가 국물에 소고기 샤부샤부와 칼국수까지 넣어 먹을 수 있다. 얼큰한 국물에 살짝 익힌 소고기를 신선한 채소와 함께 먹으니 더욱 꿀맛이다. 샤부샤부를 즐긴 후에는 칼국수 면을 넣어 보글보글 끓여 먹으면 냄비 한 개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짚○○'를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파주 금촌역 근처에서 제대로 된 보양식을 찾는다면 망설임 없이 이곳을 추천한다. 장어구이, 우대갈비, 메기매운탕까지 완벽한 조합에 넓고 깔끔한 실내, 주차 걱정까지 없어 최고였다", "장어구이는 살도 많고 특유의 고소한 맛이 잘 살아 있었다. 식감은 쫀쫀하고 초벌로 구워 나와 조금만 더 익혀 먹으면 편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장어구이와 메기매운탕 맛집 '짚○○'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5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