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오늘은 국수 먹는 날 코너에서 전복비빔국수와 초계국수 전문점 '잡○○'을 찾아간다.
24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전복비빔국수·초계국수 전문점 '잡○○'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서울 마포구 망원동 망원역 인근에 있는 '잡○○'의 대표메뉴는 전복비빔국수와 초계국수다.
이곳에 전복비빔국수를 주문하면 푸짐한 비빔국수 위에 전복이 2개 올려져 나온다. 꼬들꼬들한 소면에 아삭한 사과의 식감, 고소한 참기름 향이 어우러져 고급진 국수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들어간 전복은 입안에서 씹으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 가득한 전복비빔국수의 조화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다.

이곳의 또다른 별미는 초계국수가 꼽힌다. 새콤하고 톡쏘는 시원한 닭 육수, 매실과 사과식초로 담근 무당근절임과 오이가 올려져 여름철 별미라고 한다. 황기를 넣은 닭을 압력솥에 푹 쪄낸 후 냉장보관을 통해 기름기를 말끔히 제거한 닭 육수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비결이라고.
쫄깃한 면발까지 더해진 초계국수는 새콤달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까지 더해져 무더위에 지친 몸과 입맛을 깨워준다고 한다.
'잡○○'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오픈 주방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음식 맛이 깔끔하고 담백하니 본연의 맛을 잘 살린 것 같다. 특히 날 더운데 초계국수 한 그릇하면 시원하니 너무 좋다"고 칭찬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전복비빔국수와 초계국수 정말 맛있다. 비빔국수는 새콤달콤 전복과 잘 어울리고 초계국수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서 재료 본연의 맛이 느껴져 좋았다"고 밝혔다.
전복비빔국수와 초계국수 맛집 '잡○○'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4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