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 ‘못난이 사과’ 판매 방송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은 올해 상반기 ‘못난이 사과’ 판매량이 1149톤(t)으로, 전년 동기(910t) 대비 2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상기후로 장바구니 물가가 상승하며, 저렴한 못난이 농산물이 소비자 대안으로 주목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못난이 사과는 외관상 흠집이 있지만 맛과 품질은 일반 사과와 동일하다. 이는 농산물 폐기를 줄이고 농가 소득 안정에 기여하며, 식품 낭비 감소와 환경 보호에도 긍정적이다. NS홈쇼핑은 배, 감, 고구마, 표고버섯, 토마토 등 과채류부터 백명란, 참치회, 연어회, 손질문어 등 못난이 시리즈를 15종으로 확대했다.
NS홈쇼핑은 2022년부터 거창군 ‘열매나무’와 협력해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하며 올해 못난이 사과 연간 판매 목표를 2000t으로 설정했다. 29일 방송을 시작으로 하반기 판매를 확대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못난이 농산물은 소비자에게 실속을, 농가에 활로를 제공한다”며 “품목과 물량을 늘려 고객 만족과 농가 상생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