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문화기업 LF의 이커머스 플랫폼 LF몰이 고객의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돕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범위를 확대한다.
24일 LF에 따르면 LF몰은 ‘제품 정보 자동 생성’, ‘코디 추천 시스템’ 등을 도입해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을 강화한다. 우선 상품 상세 페이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했다. MD가 상품 등록 시 제품 이미지와 필수 정보를 업로드하면 AI는 해당 데이터에 기반해 제품 설명 문구와 브랜드 로고‧소재‧컬러‧사이즈 등의 정보를 템플릿에 맞춰 자동 배치한다. 개선된 UI에서는 구매 결정에 필요한 더 많은 정보가 일관된 템플릿을 통해 안내된다는 의미다.
소비자들이 신상품을 더 빠르게 접하게 되는 효과도 있다. LF몰은 기존에 MD가 직접 작성하던 상품 설명에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된 만큼 작업 업무가 약 10배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현재 해당 시스템은 자사 브랜드를 중심으로 적용 중이다.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템플릿과 사용성은 계속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AI 기반의 코디 추천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LF몰은 MD들이 수기로 구축해 온 23만 건의 코디 데이터를 AI에 학습시켜, 상의-하의-액세서리 간의 조합뿐 만 아니라 색상, 계절, 그리고 각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행동 패턴까지 고려한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상품을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어울리는 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게 핵심이다.
LF몰은 “니즈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AI 기반 기술 도입을 포함한 디지털 기능 전반의 고도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