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중립성' 활용해 IP 기반 서비스 출시
자회사 kt HCN은 'ipit TV_H' 선봬

KT스카이라이프가 인터넷TV(IPTV) 상품 ‘ipit TV(아이핏 티비)’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ipit TV’는 KT스카이라이프의 신규 브랜드다. ‘믿성비(믿을 수 있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내(I)가 고른(Pick) 딱 맞는(Fit) IPTV’를 뜻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유료방송사업자가 기술결합서비스 신고 후 다른 방송사업자의 전송방식을 이용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도인 '기술 중립성'을 활용해 IP 기반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위성방송의 서비스 품질 한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기술로 고화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ipit TV’는 고화질 실시간 방송 채널 기반의 △Basic(194채널) △Plus(209채널) 상품으로 구성되며 요금 경쟁력이 강점이다. 인터넷 결합 시 ipit TV Basic은 2만900원(부가세 포함), ipit TV Plus는 2만2000원(부가세 포함)이다.
그뿐만 아니라 ‘ipit TV’는 유튜브 프리미엄,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등)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월 3300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방송, 인터넷, OTT가 하나로 결합한 패키지로, 도심 지역·소형 주거지·젊은 1~2인 가구를 공략한다.
KT HCN은 ipit TV_H를 제공한다. 선명한 화질과 빠른 채널 전환,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갖춘 신규 방송 플랫폼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북, 충북 등 kt HCN 8개 방송 권역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HCN은 IP 기반 방송 기술을 적용해 기존 대비 약 2배 향상된 Full HD 화질과 30% 이상 빨라진 채널 전환 속도를 적용했다. 여기에 AI로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는 음성 검색 기능과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홈 화면 구성, 주문형비디오(VOD) 시청 중 자막 설정과 배속재생을 넣었다. 자주 활용되는 기능들이 직관적인 UI로 제공했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ipit TV는 유료방송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KT스카이라이프의 새로운 전략”이라며 “믿성비(믿을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원흥재 kt HCN 대표는 “ipit TV_H는 고객이 방송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화질과 사용성을 높인 새로운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지역방송의 역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