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꽃야구' 불꽃 파이터즈와 인하대전 생중계에 이어 이번엔 동아대와의 경기를 SBS플러스에서 생중계한다.
SBS플러스는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집야구생중계 티저] 다시 돌아왔다! 불꽃 파이터즈 VS 동아대학교 특집 야구 생중계! 7월 20일 일요일 오후 2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자막을 통해 "한 달이 지났습니다. 또 때가 되었습니다. 동아대학교 VS 불꽃 파이터즈. 다시 한번 생중계합니다. 오직 SBS플러스에서"라고 안내했다.
앞서 '불꽃야구' 측은 지난달 22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인하대학교와 불꽃 파이터즈의 직관 경기를 SBS플러스를 통해 생중계로 내보내며 큰 화제를 모았다. 당시 불꽃 파이터즈와 인하대의 '특집 야구 생중계'는 분당 타겟(20~49세) 최고 시청률 1.2%를 기록했으며 가구 최고 시청률은 1.5%(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 방송 기준)까지 치솟았다. 분당 최고 시청자 수는 30만6000명을 넘어설 정도로 역대급 인기를 자랑했다. 이날 첫 생중계 경기는 김성근 감독의 뚝심 있는 리더십과 캡틴 박용택의 맹활약으로 불꽃 파이터즈가 7-6으로 인하대에 승리했다.


특히 JTBC와 저작권 분쟁으로 인해 유튜브를 통해서만 공개되면서도 매번 저작권 신고로 삭제되고 있던 상황에서 SBS플러스를 통한 경기 생중계는 '불꽃야구' 팬들에게 희소식일 수밖에 없었다. 무엇보다 당시 한 차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됐던 생중계가 이번 동아대전을 통해 다시 이뤄지면서 향후 정규 방송사로의 방송 전환 가능성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불꽃야구' 팬들을 비롯한 네티즌들은 환영하는 분위기다.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불꽃야구 덕분에 SBS플러스 시청, 구독하게 됐다. SBS플러스 덕분에 생중계로 불꽃을 생생하게 보게 됐다. SBS플러스, 불꽃야구 상생의 기운이 활활", "SBS플러스 대박입니다. 한국 야구팬으로 감사하고 두 번째 생방송 시청률 불꽃처럼 타오르길 기원합니다", "스플 이러니 사랑하지 않을 수 없지. 여러분 개꿀잼 생중계로 만나요"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일 오후 2시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불꽃 파이터즈와 동아대의 경기는 직관 생중계 경기로 펼쳐지며 직관 경기 티켓은 16일 오후 2시부터 예스24를 통해 예매를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