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구포짬뽕' 네이버 플레이스 캡처)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 프리미엄 짬뽕 맛집 '구○○○'를 찾아간다.
10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프리미엄 짬뽕 맛집 '구○○○'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부산 북구 구포동 구명역 인근에 있는 '구○○○'의 대표메뉴는 황제 짬뽕이다.
이 집은 뽕나무, 오가피, 황기 등 총 다섯 가지의 한약재를 우려 진한 육수를 만든다. 함께 들어가는 갈비는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 압력밥솥에 2시간 이상 찐다. 그 후 상황버섯 물을 넣어 만든 면에 한방 짬뽕 국물을 붓고 갈비, 전복, 새싹 인삼까지 얹으면 프리미엄 짬뽕 한 그릇이 완성된다.
또 다른 별미는 인절미 가지 튀김이다. 가지를 상황버섯 가루를 넣은 반죽에 묻혀 튀긴 가지를 어향 소스에 버무린 다음 인절미 가루를 올리면 완성이다.
'구○○○'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갈비와 전복이 들어간 짬뽕이 인상적이다. 어디 가서 보기 쉽지 않은 메뉴인데 집 근처에 있어서 자주 간다"고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고소한 인절미 가지 튀김은 별미다. 다음에도 또 주문할 것"이라고 극찬했다.
프리미엄 짬뽕 맛집 '구○○○'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0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