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마에스트로’ MV 1억 뷰 돌파…팀 통산 8번째

입력 2025-06-26 15: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마에스트로(MAESTRO)’ 뮤직비디오가 26일 오전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세븐틴 베스트 앨범 ‘17 이즈 라이트 히어 (17 IS RIGHT HERE)’의 타이틀곡 ‘마에스트로’는 강렬한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 R&B 장르의 곡으로, ‘다양한 우리가 모여 우리의 세계를 지휘해 나가고 흐름을 주도하는 최고가 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무엇이든 인공지능(AI)로 만들어낼 수 있는 세상에서 진정한 마에스트로가 누구인지를 그린 뮤직비디오는 세븐틴 특유의 카리스마와 에너지가 더해져 곡의 웅장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이 곡은 지난해 4월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최상위권을 장악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 4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올해 4월에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 세븐틴 통산 14번째 억대 스트리밍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세븐틴은 통산 8편의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2억 뷰의 ‘울고 싶지 않아’와 ‘손오공’ 뮤직비디오가 있고, 1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로는 ‘마에스트로’와 ‘박수’, ‘아주 나이스(아주 NICE)’, ‘레프트 & 라이트(Left & Right)’, ‘핫(HOT)’, ‘록 위드 유(Rock with you)’ 등이 있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달 공개한 정규 5집 ‘해피 버스트데이(HAPPY BURSTDAY)’로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신보는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 간 음반 판매량) 252만 장으로 올해 공개된 K팝 앨범 중 최다 기록을 세웠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자체 최고 순위 타이 기록인 2위로 진입해 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욕증시, AI 관련주 강세에 산타랠리 조짐…나스닥 0.52%↑
  • 이노스페이스 첫 상업발사체 한빛-나노…발사 직후 폭발 가능성
  • 열차 대란 피했다…철도노조 파업 유보
  • 올해 7만5000가구 분양한 10대 건설사, 내년엔 12만 가구 푼다
  • 은행권 '금융배출량 플랫폼' 이달 말 가동…실측 데이터 부실 '반쪽 출발'
  • 중고차까지 확장…車업계, 오프라인 접점 넓히기 [ET의 모빌리티]
  • 김 수출 10억 달러 시대⋯무관세 힘입어 K푸드 대표 주자로
  • 韓수출, 사상 최대 실적 '새 역사'⋯반도체·자동차 '쌍끌이'
  • 오늘의 상승종목

  • 12.23 15: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738,000
    • -1.03%
    • 이더리움
    • 4,430,000
    • -1.64%
    • 비트코인 캐시
    • 864,500
    • +0.41%
    • 리플
    • 2,808
    • -1.54%
    • 솔라나
    • 186,100
    • -0.8%
    • 에이다
    • 546
    • +0.37%
    • 트론
    • 425
    • -0.47%
    • 스텔라루멘
    • 326
    • +0.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8,400
    • +3.39%
    • 체인링크
    • 18,440
    • -0.97%
    • 샌드박스
    • 170
    • -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