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캠페인으로 동상 2개 추가 수상
이노션이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노션은 ‘2025 칸 라이언즈’에서 현대차와 함께한 브랜디드 콘텐츠 ‘밤낚시’로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랑프리 및 필름 부문 은상까지 2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노션은 지난해 칸 라이언즈에서 역대 최초로 그랑프리를 수상한 데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최고상을 받게 됐다.
밤낚시는 필름 부문에서도 은상을 추가했다. 필름 부문은 인상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보여준 영상 캠페인에 수여되는 상이다. 해당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며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밤낚시 캠페인은 국내 최초 극장에서 상영돼 화제를 모은 스낵무비이자 브랜디드 콘텐츠로, 이전에 없던 획기적인 크리에이티브라는 호평을 받았다. 앞서 이노션은 밤낚시로 △클리오 어워즈 대상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등 올해에만 세계적인 3개 광고제에서 최고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이노션은 해당 프로젝트의 첫 아이디어 제안부터 해외 영화제 출품, 영화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했다. 광고대행사가 광고가 아니라 영화라는 새로운 형태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였다는 새로운 시도와 도전정신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평가다.
칸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심사위원단은 “심사위원들 대부분이 밤낚시를 보면서 그랑프리를 주는 것에 이견이 없었을 정도로 훌륭했다”면서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는 유독 큰 제작비를 들인 대형 프로젝트들이 많았는데 그 어느 것도 밤낚시처럼 새롭고 브랜디드 콘텐츠의 미래를 보여주는 작품은 없었다”고 평했다.
이노션은 이번 칸 라이언즈에서 동상 2개도 추가 수상했다.
베를린법인이 출품한 기아 EV9의 ‘기아 사운드스케이프’ 캠페인으로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기아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시각장애인이 도로 풍경을 ‘듣고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젝트다.
남성용 피임기구 전문기업 ‘빌리 보이’(Billy Boy)와 함께 디지털 프라이버시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돔(CAMDOM) 캠페인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성관계 중 원치 않는 오디오, 사진, 또는 비디오 녹화 유출로부터 젊은 성인을 보호하는 디지털 콘돔 앱 ‘캠돔’을 통해 모든 카메라와 마이크 기능을 차단돼 디지털 범죄를 예방하는 캠페인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북돋우는 기업문화가 마침내 의미 있는 결실을 맺어 작년 베를린법인이 그랑프리를 받은 데 이어 올해 서울 본사까지 2년 연속 최고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며 “이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 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