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 냉짬뽕 맛집 '북○ ○○○'을 찾아간다.
19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냉짬뽕 맛집 '북○ ○○○'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시흥 정왕동 정왕역 신길온천역 인근에 있는 '북○ ○○○'의 대표메뉴는 냉짬뽕이다.
이 집의 냉짬뽕은 생면에 살얼음 동치미 육수와 오향장육, 소라, 오징어, 해삼과 각종 채소를 얹어 시원함과 새콤함으로 무장한 이색 메뉴다. 냉짬뽕에서 가장 중요한 육수는 동치미 국물에 직접 삶은 한우 사골을 황금비율로 넣어 구수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고춧가루, 배, 사과, 멸치 액젓과 함께 주인장만의 비법 재료를 넣은 양념장을 얹으면 감칠맛이 배가 된다.
두 번째 인기 메뉴는 여름철 원기회복에 일품인 고급 요리인 오룡해삼이다. '오룡(烏龍)'은 해삼을 검은 용에 빗대어 표현한 것으로 얇게 썬 해삼 슬라이스를 튀겨낸 보양식 요리다.
이 밖에도 셀프바에서 김치전, 달걀부침, 와플 등, 다양한 음식을 무한 제공한다.
'북○ ○○○'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짬뽕 국물이 너무 좋다. 냉짬뽕도 시원하면서 칼칼한 게 여름 최고의 메뉴"라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합리적인 식당"이라고 극찬했다.
냉짬뽕 맛집 '북○ ○○○'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9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