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의 층별 콘셉트 분할 리뉴얼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3월 14일부터 6월 18일까지 본점 식당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 성장에는 층별 콘셉트를 나눈 리뉴얼 전략이 배경이 됐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식당가를 3월 신관(디 에스테이트) 13층과 14층으로 옮겼다. 특히 본점 신관(디 에스테이트) 13층은 캐쥬얼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광화문국밥, 마쯔야를 입점시켰고 14층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콘셉트로 김수사와 서관면옥을 선보였다.
본점 식당가 전체 매출은 3040대 고객이 이끌었다. 오픈 100일 동안의 실적과 고객 이용 현황을 분석해본 결과 3040대 고객수가 37%, 매출은 46% 가량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오피스 상권 중심의 인근 고객들이 점심시간에 신세계 본점 식당가를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외국인 고객도 매출도 77% 가량 큰 폭으로 뛰었다. 신세계 스퀘어를 통해 다양한 K컬쳐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신세계 본점이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로 떠오르면서, 외국인 고객의 본점 식당가 이용도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