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플랫폼 멜론(Melon)이 ‘지붕킥’ 히스토리를 다룬 멜론 매거진 콘텐츠와 연계해 팬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매거진의 댓글란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농심 신제품 ‘메론킥’ 4봉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30일에 발표된다.
‘지붕킥’은 발매 100일 이내 신곡을 대상으로 한 멜론 HOT 100 차트에서 상위 5곡 안에 들고, 실시간 점유율이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부여되는 타이틀이다.
올해에도 다양한 히트곡들이 음악계에 강한 임팩트를 남기며 지붕킥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는 1월 6일 발매와 동시에 올해 첫 지붕킥 곡으로 등극했다. 이어 아이브(IVE)의 미니 3집 [IVE EMPATHY] 선공개 타이틀곡 ‘REBEL HEART’는 1월 말부터 3월 초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꾸준히 지붕킥을 이어갔다.
플레이브(PLAVE)는 미니 3집 [Caligo Pt.1]의 수록곡 전곡이 지붕킥을 기록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냈고, 지드래곤(G-DRAGON)의 8년 만의 솔로작 [Übermensch] 타이틀곡 ‘TOO BAD (feat. Anderson .Paak)’ 역시 2월 25일 발매 이후 두 달 넘게 지붕킥 행진을 이뤘다.
또한, 10CM가 동명의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리메이크한 ‘너에게 닿기를’은 15년 만에 재해석돼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지붕킥 대열에 합류했다. 이외에도 조째즈의 ‘모르시나요(PROD. 로코베리)’, 제니(JENNIE)의 ‘like JENNIE’,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 지드래곤의 프로젝트 음원 ‘굿데이 2025 (텔레파시 + 달빛 창가에서)’ 등도 지붕킥 타이틀을 획득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의 경품으로 제공되는 ‘메론킥’은 농심이 1978년 ‘바나나킥’ 출시 이후 47년 만에 선보인 신제품이다. 지난 4월 출시 이후 5주 만에 350만 봉이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