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이 쇼핑 플랫폼 입점부터 마케팅, 물류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해외 이커머스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K브랜드 동남아·일본 틱톡샵 진출 로드맵 세미나’를 열고, ‘CBE(Cross Border E-Commerce) 원스톱 패키지’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열린 세미나에는 틱톡의 인앱(In-App) 쇼핑 플랫폼 ‘틱톡샵(TikTok Shop)’, 숏폼 광고 마케팅 전문 기업 ‘윗유(witU)’,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Payoneer)’ 등이 참여했으며,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브랜드 및 셀러 관계자 170여 명이 참석했다.
‘K셀러 CBE 원스톱 패키지’는 플랫폼 입점부터 콘텐츠 기획, 마케팅, 결제, 물류까지 해외 이커머스 진출에 필요한 전 과정을 통합한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국내 풀필먼트부터 항공·해상 포워딩, 해외 현지 풀필먼트까지 수출에 필요한 물류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으며 판매자의 요구에 맞춰 필요한 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자체 개발한 물류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발생하는 주문 정보와 물류센터 재고를 통합 관리하고 판매자에게 실시간 물류 운영 현황을 제공한다. 여기에 마케팅 및 결제 영역에서 파트너사와 협업이 더해지면서 복잡한 해외 이커머스 진출 과정이 한층 간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세미나는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이 전략적 ‘연합군’으로 협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해외 이커머스 운영 경험이 부족하고 판로 개척이 시급한 중소 판매자들에게 높은 체감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