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가 가수 지드래곤(G-DRAGON)을 전속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뤼튼 측 관계자는 “G-DRAGON은 신선한 파격과 새로운 즐거움으로 한국 대중문화를 선도해온 슈퍼 아이콘”이라며 “이러한 모습은 재미있고 편리한 서비스로 AI 대중화 시대를 주도해온 뤼튼의 지향점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했다. G-DRAGON은 17일부터 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인터넷, 소셜미디어, 옥외 등에서 뤼튼의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대중들에게 다가간다.
한편, 지난해 월간 활성 이용자 500만 명을 돌파한 뤼튼은 3월 1080억 원 규모로 시리즈 B 투자유치를 마무리하며 누적 총투자액 약 1300억 원을 달성했다. 뤼튼은 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발표한 ‘5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 조사에서 국내 기업 서비스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글로벌·국내 AI 서비스 통합으로는 챗GPT 1위, 뤼튼 2위, 퍼플렉시티 3위 순이었다.
이세영 대표는 “G-DRAGON과 협업한 이번 광고 캠페인의 파격적 시도는 대한민국 5000만 국민 1인 1 AI 시대를 열어가는 뤼튼의 혁신적 도전을 상징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뤼튼에서 무료로 쉽고 편리하게 AI 경험을 만끽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