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김준구 웹툰엔터테인먼트(네이버웹툰) 대표는 5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넷플릭스 경영진과 회동한다. 이는 넷플릭스의 초청으로 이뤄진 자리로 알려졌다.
네이버와 넷플릭스는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넷플릭스의 구독 혜택을 추가했다. 이에 이용자들은 월 4900원(네이버 멤버십 비용)만 내면 월 7000원의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까지 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결합 이후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 넷플릭스의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해 6월 1000만명에서 네이버와 제휴 이후 1400만명으로 늘었다. 네이버도 일 평균 멤버십 신규 가입자가 협업 전보다 1.5배 증가했다.
네이버와 넷플릭스가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는 만큼 이번 회동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할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다만 네이버 측은 “넷플릭스 초청으로 대표와 만나는 건 맞다”라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은 확정된 바 없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