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키키가 '6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2위는 투어스, 3위는 미야오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80만723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해 분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해 분석된 지표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는 브랜드 참여지수 19만936, 미디어지수 54만5970, 소통지수 51만170, 커뮤니티지수 38만2471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162만9547로 분석됐다.
2위는 투어스(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로 브랜드 평판지수 118만7833(브랜드 참여지수 20만2272, 미디어지수 26만8110, 소통지수 36만8177, 커뮤니티지수 34만9275)을 기록했다.
3위는 미야오(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로 브랜드 평판지수 99만2967(브랜드 참여지수 26만4600, 미디어지수 32만5154, 소통지수 26만1815, 커뮤니티지수 14만1398)이다.
4위는 이즈나(마이, 방지민, 윤지윤, 코코, 유사랑, 최정은, 정세비), 5위는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차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6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키는 링크분석에서 '젠지하다, 모델하다, 시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두미, 프로야구 시구, 대학축제'가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90.58%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