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정그룹 CS전문기업 ‘원커넥트’는 기술과 감성을 아우르는 ‘고객 서비스’(CS) 시스템을 제공하며, CS 분야 혁신을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원커넥트는 세정의 CS전담팀에서 출발해 독립한 CS 전문기업으로 출범 이후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한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 고객 피드백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는 ‘VOC(Voice Of Customer) 통합관리 시스템’ 도입, 전문적인 상담 품질 교육 등을 선제적으로 운영해 국내 CS 분야를 선도해왔다.
원커넥트는 올해 출범 6년차를 맞아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 중심 경영’ 극대화 전략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기업별 CS 이슈 진단 및 솔루션 제공 컨설팅부터 디지털 CS센터 구축, TM(Telemarketing) 콜센터 운영까지 기업 맞춤형 ‘원스톱 고객서비스’를 강화하는 중이다.
기업 내부 CS 부서를 모체로 성장한 회사로서 단순 민원 응대부터 상품 추천, 행사 안내 등 세일즈 대화 수행까지 가능한 상담인력 운영 노하우를 발휘해, AI 기반 자동화 기술과 사람 중심의 정서적 응대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CS 모델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