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상품은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하이파이브 원금지급형 ELB로, 만기는 3년이다. 매월 수익평가일에 삼성전자 주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 이상이면 세전 월 0.4175%(연 5.01%)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해당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해당 월에는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다.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삼성전자 주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00% 이상이면 원금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만기까지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만기 시 주가가 기준가격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원금은 전액 지급된다.
기존 하이파이브 상품이 6개월 단위 조기상환 구조였던 것에 비해, 이번 상품은 3개월 주기 조기상환 구조를 적용해 투자자의 상환 기회를 늘린 점이 특징이다. 월지급식 구조와 짧은 조기상환 주기를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함께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D디ㅏ.
ELB는 원금 지급형 상품이지만, 예금보호 대상은 아니다 신한투자증권은 “기초자산 가격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기 때문에 약정 수익을 받지 못하거나, 투자자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 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며 “발행사의 신용도에 따라 상환 리스크가 존재하므로 반드시 신용등급을 확인한 뒤 투자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국신용평가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의 신용등급은 지난 23일 기준 ‘AA’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