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I.C.E.T’를 발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공식 오픈을 하루 앞둔 15일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에 있는 배스킨라빈스 청담점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향후 브랜드 전략으로 △Innovation(혁신) △Collaboration(협업) △Environment(환경) △Technology(기술)의 첫 글자를 조합한 브랜드 4대 비전(I.C.E.T)을 발표했다.
허희수 SPC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오랫동안 고객과 함께해온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제품∙고객 경험∙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는 목표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우선 혁신(Innovation)을 앞세운 아이스크림 제품 개발을 위해 상품기획 전문가와 연구개발 전문가들이 새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첫 프로젝트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딥 콜렉션(Deep Collection)’, 기능성 라인업 ‘레슬리 에디션(Lessly Edition)’ 등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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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업체들과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도 강화한다. 특히 올해는 삼양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대체당을 활용한 로어(lower) 칼로리, 로어(lower) 슈가 제품을 개발해 출시한다.
환경(Environment) 부문에서는 사회공헌 활동 ‘핑크드림 캠페인’ 등 환경친화적 활동과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적극 추진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Technology) 측면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정교하고 개인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신제품 개발 과정에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로 했다.
배스킨라빈스 청담점은 이와 같은 새 브랜드 비전을 농축한 ‘전략 점포’ 역할을 한다. 이곳에선 혁신 제품으로 개발한 ‘딥 콜렉션’과 ‘레슬리 에디션’ 등을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AI 기술을 접목한 제품과 디저트 제조 과정을 볼 수 있는 ‘디저트 테라스’ 코너를 마련하고 ‘모찌 라이브’ 등 특화 메뉴도 제공한다.
허희수 부사장은 “배스킨라빈스가 40년 동안 축적해온 브랜드 자산, 고객 신뢰, 기술력, 그리고 문화적 감각은 누구도 쉽게 가질 수 없는 경쟁력”이라며 “그 토대 위에 AI 기술과 오픈 이노베이션 등 혁신적인 요소를 더해 단순히 새로움을 넘어 시장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