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50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1.9%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9103억 원으로 2.8% 줄었다. 순이익은 54억 원으로 66.4% 감소했다.
같은 기간 음료 사업에서 매출은 4082억 원으로 5.4%, 영업이익은 130억 원으로 45.6% 각각 감소했다. 내수 소비경기 둔화와 설탕, 오렌지, 커피 등 원재료비 증가, 고환율에 따른 대외환경 악화가 실적에 영향을 줬다.
주류 부문 매출은 1929억 원으로 10.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42억 원으로 12% 증가했다.
주류 수출은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순하리를 중심으로 성과를 내면서 수출액이 5.3% 증가했다. 글로벌 부문 매출은 3405억 원으로 9.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74.2% 감소한 6억 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은 올해 음료부문에선 제로(Zero)트렌드에 맞춰 ‘칠성사이다 제로’ 신제품도 상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다. 주류부문에서는 ‘순하리 레몬진’과 ‘처음처럼’을 상반기에 재단장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부문은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자사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시도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