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1분기 적자 전환…플랫폼 다각화·체질개선으로 돌파구

입력 2025-05-07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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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올해 1분기 적자 전환이라는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신작 출시에 드라이브를 걸며 하반기 반등을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2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24억 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부문별로 보면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268억 원으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지만 모바일 게임 매출이 961억 원으로 41% 급감하며 전체 실적을 끌어내렸다. 핵심 사업에 집중하는 사업구조 개편과 신작 출시 공백이 실적 부진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카카오게임즈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선택과 집중’ 기조에 따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게임 본업의 구조로 체질개선을 이어가고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 신규 타이틀 정보를 순차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

2분기에는 4월 29일 글로벌 출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시작으로 스팀 플랫폼에서 콘솔 기반 트리플A급 온라인 액션 RPG ‘크로노 오디세이’를 대규모 CBT(비공개 테스트) 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액션 로그라이트 슈터 ‘섹션13’과 2D 도트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중세 배경의 좀비 생존 시뮬레이터 ‘갓 세이브 버밍엄’, 대작 오픈월드 MMORPG ‘프로젝트 Q’ 등을 완성도를 높여 시장에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산하 자회사를 통해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IP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등을 여러 플랫폼을 고려해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핵심 사업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하면서 보다 확장된 플랫폼과 장르를 고려한 다채로운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내실을 탄탄히 다져 향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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