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유심을 교체하지 못한 채 출국한 고객이 유심 정보 유출에 따른 피해를 입을 경우 책임을 지겠다고 약속했다.
3일 SK텔레콤은 서울 중구에 있는 삼화타워에서 진행한 일일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FDS)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출국했다고 정보가 다 털리는 것은 아니다”면서 “유심을 교체하지 못하고 출국했을 때 이번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책임지고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정환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해외에서 현지 유심으로 교체하는 것 역시 해킹 우려가 없다고 말했다. 류 담당은 “유심이 바뀌면 해킹당한 유심과 달라지는 것이기에 해킹당할 우려가 없다”고 했다.
SK텔레콤은 연휴를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이용자들이 공항 로밍센터로 몰리고 있다며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상품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어 출국 전에 유심을 교체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다고 설명했다.
김 센터장은 “연휴로 인해 고객이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 다만 출국하지 않는 일반 고객이 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SK텔레콤은 연휴 기간 임직원 약 700명이 교대로 로밍센터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14일부터 로밍 상품과 유심보호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심보호서비스 2.0’을 시행할 계획이다. 2.0 서비스가 시행되면 해외에서도 정상 단말기와 비정상 단말기를 구분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신규 가입 유치를 최대한 진행하지 않을 방침이다. 전날엔 2600개의 T월드 매장에서만 신규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했는데, 입장을 바꿔 판매점과 온라인 채널에서도 신규 가입 유치를 최대한 제한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