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는 이번 사태로 소상공인들의 해킹피해가 확산된다면, 소상공인연합회에 ‘SKT 해킹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할 것이며 피해 소상공인들의 집단 소송을 조직하는 등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소공연은 입장문을 통해 "2300만명 정보 유출로 전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피해 범위에 들어온 사상 최악의 정보 유출 사태에 소상공인을 비롯한 전국민적 불안이 증폭되고 있다"며 "내 폰이 통째로 복제될 수도 있는 상황이며 대포폰으로 활용될 수 있는 등 온갖 범죄에 고스란히 노출되게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태를 감추기에만 급급해, 해킹 후 일주일 가까이 되어서야 늑장 문자를 날리고 소극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만 권고하고 논란이 커지자 부랴부랴 유심교체를 발표했으나 그마저도 물량이 없는 채로 졸속 발표에 나서는 등 한마디로 SK텔레콤 스스로 총체적인 부실로 국민적 분노를 부채질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번 SK텔레콤 해킹사태는 소상공인들을 비롯한 사업자들에게는 더욱 큰 치명타가 될 수밖에 없어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소공연은 "자신의 재산은 물론, 고객 정보 유출로 인한 신뢰도 하락, 영업 차질 등의 피해와 함께 회사의 자산이나 정보까지도 통째로 유출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 놓인 것"이라며 "가뜩이나 최악의 내수부진으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처지에 해킹피해까지 입는다면 소상공인들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고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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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공연은 "경제적 어려움에 정신적인 피해까지 가중시키고 있는 SK텔레콤의 대처에 전국의 소상공인들은 분노를 감출 수 없다"며 "SK텔레콤이 진정으로 국민 앞에 석고 대죄하고 국민들의 실제적인 2차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전사적 역량을 다해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