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 돌짜장 맛집 '북○○○○○'을 찾아간다.
28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돌짜장 맛집 '북○○○○○'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남양주 화도읍 인근에 있는 '북○○○○○'의 대표메뉴는 돌짜장이다.
돌짜장은 달궈진 돌판 위에 각종 채소와 해물을 볶아 올린 짜장면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뜨겁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다.
관련 뉴스
돌짜장과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인 또 하나의 별미가 있으니, 바로 매운 돼지갈비찜이다. 돌짜장에 갈비찜 국물을 넣어 비벼 먹으면, 사천식 짜장면처럼 매콤하면서도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평범해 보일 수 있는 돌짜장의 맛에 차별화를 두기 위해 춘장에는 생크림과 두반장을 넣고 숙성시켜 부드럽고 깊은 맛을 살렸으며, 주문 제작한 돌판에는 직접 만든 파 기름을 부어 파의 풍미를 더 했다. 반찬도 단무지 대신 아삭하고 시원한 '대파 김치'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라고.
'북○○○○○'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세 명이 와서 돌짜장을 먹고 갔는데 너무 배부르게 잘 먹었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중국집인데 돼지 갈비찜이 정말 맛있다. 같이 방문한 남편은 대파 김치를 극찬했다"고 후기를 전했다.
돌짜장 맛집 '북○○○○○'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8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