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오픈AI GPT 연계 ‘AIo for Ads’ 론칭

입력 2025-04-23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이 AI 광고 성과 분석 플랫폼 ‘AIo for Ads’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AIo for Ads는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와 오픈AI의 ‘GPT-4o’를 연계한 생성형 AI 기반 통합 분석 서비스이다.

이번에 출시된 AIo for Ads는 지난해 선보인 AI 키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를 고도화한 버전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인기 콘텐츠 등 실시간 트렌드 분석 △경쟁사 주요 키워드 비교 △전월 대비 광고 성과 분석 △AI 기반 광고 성과 예측 기능 등이 있다.

AIo for Ads는 정형 데이터 중심의 기존 광고 성과 분석 도구와 달리 자체 생성형 AI 데이터 수집·정제 플랫폼 ‘CHAIN’을 활용해 비정형 데이터까지 포함한 통합 분석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포털 및 SNS상의 브랜드 검색량, 키워드 변화 추이와 사용자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AIo를 도입한 고객은 별도의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아도 실시간 트렌드와 광고 성과를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마케팅 업무 전반에서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AIo for Ads는 단순히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것을 넘어 인사이트 기반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고도화된 플랫폼”이라며 “AI를 통한 광고 성과 예측 기능은 타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핵심 요소로, 이미 여러 고객사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과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들을 지속해서 개발 및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AI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2세들의 광폭 행보…행정부 실세들의 '진짜' 역할은 [이슈크래커]
  • 충격적인 故김새론의 고백, ‘AI 조작’이라고? [해시태그]
  • ‘터졌다하면 수백억’…정치권 규제 프레임 갇힌다 [횡령의 땅, 규제의 그림자 下]
  • 32년 만에 성사된 리그1 vs 세리에A 챔스 결승…관련 징크스는? [이슈크래커]
  • 롯데컬처웍스·메가박스중앙 합병 MOU…‘위기의 영화산업’ 활로 찾는다
  • 아이들, '여자' 떼고 새 출발…이름 '싹' 바꾸는 엔터 업계, 왜 지금일까? [엔터로그]
  • 거세지는 위약금 면제 요구…SKT "7조원 이상 손실 예상"
  • 국민 절반은 울화통 안고 산다 [데이터클립]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2,570,000
    • +4.34%
    • 이더리움
    • 2,889,000
    • +13.25%
    • 비트코인 캐시
    • 587,500
    • +16.11%
    • 리플
    • 3,152
    • +4.93%
    • 솔라나
    • 224,500
    • +8.98%
    • 에이다
    • 1,031
    • +10.27%
    • 이오스
    • 1,192
    • +7.1%
    • 트론
    • 360
    • +2.56%
    • 스텔라루멘
    • 397
    • +8.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550
    • +10.77%
    • 체인링크
    • 21,590
    • +12.45%
    • 샌드박스
    • 432
    • +13.6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