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가스 사우스 컨벤션 센터(Gas South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제23회 글로벌 한인 비즈니스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한인 비즈니스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협력과 시장 확대를 모색하는 자리로, 특히 K-콘텐츠와 푸드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에 주목하는 행사였다.
이 가운데 위드라이크(대표 김남영)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 브랜드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중식 스타셰프 정지선 셰프의 브랜드 '중식의 여왕', '딤섬의 여왕'을 앞세워 참가, 현지 바이어들과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특히 위드라이크는 이번 행사에서 미국 동부 지역 1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WNB FACTORY(대표 강신범, 트로이 표)와 인플루언서 협업 메뉴 개발 및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연간 약 1000만 달러 규모로 예상되며, 양사는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푸드 마케팅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동반 성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편, 위드라이크는 글로벌 강소기업 1000+ 및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잇따라 선정되며, 2025년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수출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K-푸드와 K-콘텐츠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