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 광교, 유통·서비스 시너지 효과에 매출·방문객 증가

입력 2025-04-16 13: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파이브가이즈 광교, 갤러리아 광교, 아쿠아플라넷 광교 전경 .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광교, 갤러리아 광교, 아쿠아플라넷 광교 전경 .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는 갤러리아 광교에 한화유통·서비스 부문이 한데 모이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갤러리아 광교에 문을 연 수제 햄버거 전문점 파이브가이즈에 하루 평균 1500명 이상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를 통해 백화점의 집객 효과가 나타나면서 파이브가이즈가 개장한 지난달 14일부터 31일까지 지하 1층 갤러리아 파사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이상 늘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져 유아·아동 관련 매출도 2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아쿠아플라넷 광교 방문객 수도 20% 이상 많았다.

갤러리아 광교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강화해 럭셔리 브랜드 유치에 더 속도를 내고 있다. 명품 시계 브랜드 튜더가 17일 개장하고 하반기에는 위블로, 그랜드 세이코, 포페 등의 글로벌 고급 브랜드가 차례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 효과로 백화점과 아쿠아리움을 찾는 고객 수가 크게 늘었다"며 "유통·서비스 부문의 시너지가 창출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특허청과 UDC 기술 공유”…LG디스플레이, 차세대 기술 확보 사활
  • “러브버그는 익충이기라도 하지…” 해충 미국흰불나방 출몰 경보
  • "하루의 낙인데"…유튜브 AI 제동, '김햄찌' 채널도 막힐까? [솔드아웃]
  • “사라진 장마, 계속되는 폭염…한국 날씨에 무슨 일이?”
  • 신약개발 비용·시간 상당한데…‘오가노이드’ 기술 확보 각축전
  • 내년 최저임금 1만320원…경영계 "민생경제 어려운 현실, 고심 끝 합의"
  • 7월 17일 제헌절, 공휴일에서 빠진 이유
  • ‘전세난’에…“차라리 청약” 눈돌리는 실수요자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1 장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