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면세점과 KGC인삼공사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쳤다.
신라면세점과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브랜드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신제품 공동 기획 및 출시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맞춤형 마케팅 △ 해외 신규 채널 개발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우선 정관장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적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신상품을 공동 기획해 출시할 예정이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상품 공동 마케팅도 적극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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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은 3분기 예정된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 비자 면제 시행에 맞춰 시내점과 공항점에서 정관장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관장은 신라면세점과 함께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과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삼의 우수성을 알려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식시장에서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연구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