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 시리즈의 유닛 'AiScream(아이스크림)'의 데뷔 싱글 타이틀곡인 愛♡スクリ~ム!(아이♡스크~림!)이 중독성 멜로디를 타고 릴스를 점령 중이다.
해당 곡은 러브 라이브! 시리즈의 올 나이트 닛폰 GOLD에서 결성한 기간 한정 유닛 쿠로사와 루비(성우: 후리하타 아이), 우에하라 아유무(성우: 오오니시 아구리), 와카나 시키(성우: 오오쿠마 와카나)의 곡이다. 각각 러브 라이브 2기(선샤인), 러브 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니지동), 러브 라이브 3기(슈퍼스타)에 등장한 이들로 그야말로 '프로젝트 유닛'이다. 해당 곡은 1월에 발매됐다.
러브 라이브는 애니메이션 등장인물로 꾸린 2D 콘서트 외에도 목소리로 분한 성우들이 직접 나선 콘서트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프로젝트 그룹 아이스크림 또한 다른 성우들과 함께 아시아투어 콘서트에 나섰고, 이 중 요코하마 공연 라이브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주목받았다.
이들 세 명은 민트초코, 딸기맛, 쿠키앤크림보다도 네가 좋다는 내용의 가사를 외치는데, "무엇을 좋아해? (나니가 스키?)"라고 외치는 부분과 "바로 너 (아나타)"의 답변이 관중들과의 호흡으로 만들어지는 점과 3명의 전혀 다른 목소리톤이 중독성을 불러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쇼츠 등을 통해 알고리즘을 탔고, 릴스를 점령하며 일본 틱톡 1위, 스포티파이 1위에 올랐다. 현재는 일본을 넘어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으로 퍼진 상황이다. 챌린지로 번지며 유튜브나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 릴스 등의 조회수도 가파르게 상승했다.
한국 아이돌 아이브, 케플러, 플레이브도 해당 챌린지에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