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0명 중 94명 유튜브ㆍ인스타그램ㆍ넷플ㆍ틱톡 이용

입력 2025-04-01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1일 와이즈앱·리테일의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 표본 조사에 따르면 2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서 유튜브, 숏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동영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용자가 94%로, 4841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4665만 명이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Instagram) 2644만 명, 넷플릭스(Netflix) 1348만 명, 틱톡(TikTok) 1163만 명, 쿠팡플레이 753만 명 순이었다.

2월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 역시 유튜브로, 총 사용시간이 1093억 분으로 전체 동영상 서비스 앱 이용시간의 67.4%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이 239억 분으로 14.7%, 틱톡이 101억 분으로 6.2%, 넷플릭스 54억 분으로 3.3%, 티빙(TVING) 13억 분으로 0.8%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691,000
    • +0.88%
    • 이더리움
    • 4,558,000
    • +0.2%
    • 비트코인 캐시
    • 894,500
    • +2.64%
    • 리플
    • 3,048
    • +0.16%
    • 솔라나
    • 196,500
    • -0.61%
    • 에이다
    • 621
    • +0.49%
    • 트론
    • 428
    • -0.47%
    • 스텔라루멘
    • 353
    • -1.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80
    • -0.86%
    • 체인링크
    • 20,340
    • -2.21%
    • 샌드박스
    • 208
    • -3.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