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0명 중 94명 유튜브ㆍ인스타그램ㆍ넷플ㆍ틱톡 이용

입력 2025-04-01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1일 와이즈앱·리테일의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 표본 조사에 따르면 2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서 유튜브, 숏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동영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용자가 94%로, 4841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4665만 명이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Instagram) 2644만 명, 넷플릭스(Netflix) 1348만 명, 틱톡(TikTok) 1163만 명, 쿠팡플레이 753만 명 순이었다.

2월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 역시 유튜브로, 총 사용시간이 1093억 분으로 전체 동영상 서비스 앱 이용시간의 67.4%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이 239억 분으로 14.7%, 틱톡이 101억 분으로 6.2%, 넷플릭스 54억 분으로 3.3%, 티빙(TVING) 13억 분으로 0.8%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방산업체 재취업 러시…2년째 취업제한 ‘0건’ [K-방산, 다음을 묻다②]
  • [체험기] "이게 진짜 폴더블폰 맞아?"… 끝판왕 ‘갤럭시 Z폴드7’
  • "엄청난 밸류" 美서 극찬…'면비디아' 제대로 터졌다
  • NCT 전 멤버 문태일, 성폭행 혐의 유죄…법정구속
  • 야구 1위·빵의 도시 '대전'…제주 제치고 국내 인기 여행지로 부상 [데이터클립]
  • 단독 "카드 가맹점 매출액 산정 시 세금 제외" 입법 추진⋯카드사, 사면초가
  • 재구속 윤석열, 에어컨 없는 독방行
  • 폭염, 생존게임 수준…일사병·열사병 온열질환 구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오늘의 상승종목

  • 07.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0,984,000
    • +1.81%
    • 이더리움
    • 3,789,000
    • +5.78%
    • 비트코인 캐시
    • 701,500
    • +1.3%
    • 리플
    • 3,316
    • +4.31%
    • 솔라나
    • 214,600
    • +2.88%
    • 에이다
    • 853
    • +4.92%
    • 트론
    • 394
    • +0.51%
    • 스텔라루멘
    • 399
    • +10.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4,400
    • +1.65%
    • 체인링크
    • 19,580
    • +1.61%
    • 샌드박스
    • 366
    • +5.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