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그룹은 그룹 차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강화를 위해 2021년 한화그룹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분기 1회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계열사 지원과 자문을 위한 실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계열사들도 ESG위원회를 설치, 분기별 정례회의를 통해 ESG 경영 관련 전략과 중장기 목표 등을 심의한다. 위원 3분의 2 이상 혹은 전원을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위원장을 사외이사가 맡도록 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ESG 세부 활동과 관련된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발간하고 있다. 주주의 권리 보장, 건전한 기업지배구조 확립 및 ESG 중심 경영 등의 내용을 담은 기업지배구조헌장도 제정했다.
㈜한화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에너지 관리 효율화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친환경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한화솔루션은 국내 재생에너지 기업 중 최초로 ‘K-RE100’을 선언했다.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다.
국민과 고객의 행복과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실천해오고 있다.
‘함께 멀리’는 김승연 회장이 가치 있게 생각하는 공존과 상생의 키워드다.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 미래 세대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기업만이 100년을 넘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김승연 회장의 철학이 담긴 말이다.
한화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미래 세대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 문화예술 분야 등에 꾸준히 지원해왔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달력 제작은 2000년부터 시작해 2024년까지 누적 부수 96만 부를 제작해 배포했다.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을 통해 탄소중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1년부터 총 11곳에 숲을 조성해 약 145㎡의 면적에 약 53만 그루를 심었다.
2000년부터 매년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는 공익적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한 ‘한화와 함께 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함께 멀리’의 철학이 담긴 한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