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입력 2025-01-09 16: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 공무원연금공단)
(사진=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략과 주요 추진성과를 담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공단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23년 최초 발간 후 올해 두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만드는 공무원연금공단’이라는 ESG 경영 비전하에 추진한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고 있다. 국내외 보고기준(GRI Standards, SASB, UNGC, UN SDGs, K-ESG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으며, 전문기관의 검증 및 평가를 통해 수록 내용과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보고서 주요 내용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기금(F) 분야별로 공단에서 추진한 주요 성과와 노력을 담았다. 또 ‘전략체계, 중장기 목표, 실적 및 성과, 향후 계획’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환경(E) 부문에서는 복지시설 운영과 주택사업 등 고유사업과 연계한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및 그린 리모델링 실시와 제주 올레길 및 반려해변 정화 등 지역사회 생태계 보호에 노력했다.

사회(S) 부문에서는 퇴직공무원을 활용한 자립준비청년 멘토링 지원사업 및 블록체인 기반 생체인증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기반 행정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업무활동 전반에 잠재된 위험 요인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내부통제 시스템을 정비하고, 기금(F) 기금운용 사업에서는 ESG 책임투자 추진전략을 새롭게 수립하고 책임투자 비중을 31.2%로 확대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경영에 대한 대내외 소통 및 정보제공을 강화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증시, MSCI 선진국지수 편입 불발⋯원화 거래 제약이 발목 [종합]
  • 9000선 이끈 대형주 쏠림, 급락장 뇌관으로⋯초대형주 압축 랠리의 후폭풍
  • 뉴욕증시, 반도체 패닉셀ㆍ매파 연준 경계에 하락…나스닥 2.2%↓[종합]
  • 1953만명 개인정보 털린 티빙⋯역대 4번째 규모에도 예상 과징금은 고작 ‘수십억’
  • “나만 삼전닉스 없어”⋯반도체 쏠림 너머 ‘비반도체 실적주’ 재평가 흐름
  • 저신용 기업 회사채 뇌관터지나… 하반기 10조 차환 '비상' [회사채 고금리 충격]①
  • AI發 전력 수요 폭증에서 기회 찾는다…건설업계, 에너지 영토 확장
  • ADC·RPT 어디서 발현되나…공간전사체가 바꾸는 신약개발
  • 오늘의 상승종목

  • 06.24 11:3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525,000
    • -2.29%
    • 이더리움
    • 2,512,000
    • -3.72%
    • 비트코인 캐시
    • 294,100
    • +0.1%
    • 리플
    • 1,668
    • -1.88%
    • 솔라나
    • 105,000
    • -3.14%
    • 에이다
    • 230
    • -4.17%
    • 트론
    • 496
    • -1.39%
    • 스텔라루멘
    • 291
    • -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6,960
    • -4.29%
    • 체인링크
    • 11,490
    • -3.28%
    • 샌드박스
    • 78.83
    • -4.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