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GS건설-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 ‘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여 기업 모집

입력 2024-08-26 09: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영근)가 9월 20일까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2024년 GS건설 ×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에 참가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만 27개 대‧중견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GS건설과 ▲스마트 시티 ▲스마트 건설/안전 ▲스마트 생활편의 ▲스마트 헬스케어 총 네 가지 분야에서 협업할 기업을 찾는다. 밋업(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제안 내용의 적합성 검토 후 최종 협력기업으로 선정되면 GS건설과의 PoC 기회가 제공된다.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는 GS건설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로, 지난 2022년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 체계 구축을 위해 설립되었다.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는 GS건설과의 PoC가 확정된 모든 기업에 각 1억 원씩 투자할 계획이다. PoC 확정 기업 외에도 모든 밋업 기업에는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의 투자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밋업 기업으로 선정되면 인큐베이팅센터 입주 혜택,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다양한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스타트업에는 서울경제진흥원의 사업화지원금(최대 500만 원) 혜택도 제공된다.

이영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GS건설 및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의 첫 협업인 만큼 기대도 크다”라고 밝히며, “실제 건설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의 협업사례가 나오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에서도 PoC 및 투자로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젠슨 황, 검은 가죽재킷 벗고 디올 입었다…공항패션 화제
  • 야구 아시안게임 차출, 우리 팀은 괜찮을까? [해시태그]
  • 코스피 5% 하락한 8160선 마감⋯‘삼전닉스’ 쇼크ㆍ환율 1550원 육박
  • "차라리 분상제 노린다"⋯공사비 급등에 청약 수요 70% 쏠림
  • 이 대통령, 9~18일 유럽 순방…2년 연속 'G7 정상회의' 참석 [종합]
  • 시진핑, 7년 만에 北 국빈 방문⋯북·중 밀착 재시동 [종합]
  • ‘투표용지 부족’ 잠실7동 투표함 반출…35시간 만에 개표 재개
  • "현충일 사이렌·비행기 소리에 놀라지 마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6.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932,000
    • -0.67%
    • 이더리움
    • 2,364,000
    • -1.95%
    • 비트코인 캐시
    • 325,000
    • -1.43%
    • 리플
    • 1,655
    • -1.19%
    • 솔라나
    • 93,450
    • -4.89%
    • 에이다
    • 240
    • -1.23%
    • 트론
    • 490
    • +0.2%
    • 스텔라루멘
    • 325
    • +13.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720
    • -3.43%
    • 체인링크
    • 11,120
    • -0.45%
    • 샌드박스
    • 78.24
    • -2.0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