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수록 시원한 한강공원…최고 인기 메뉴는?

입력 2024-08-14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카드, 서울 한강공원 매출 데이터 분석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한강공원의 최고 인기 야식 메뉴는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최근 1년 동안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국민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편의점 및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생한 285만 개의 전표를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회원들이 배달앱에서 결제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강공원의 인기 야식 메뉴를 살펴보면, 치킨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떡볶이가 9%, 피자와 커피ㆍ디저트가 각각 7%를 차지했다.

세대별로 보면, 20대는 치킨 41%, 떡볶이 11%로 나타났고, 30대는 치킨 28%, 커피ㆍ디저트 7%, 40대는 치킨 28%, 떡볶이 9% 순이었다.

여름 저녁 시간대(오후 6시부터 12시까지)의 매출 비중이 다른 계절보다 높았고, 평일보다는 휴일에 더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여름철 휴일 저녁 시간대의 매출 비중은 48%로 평일(44%)보다 높았고, 특히 여름 중에서도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8월의 휴일 저녁 매출 비중이 49%로 가장 높았다. 월별로는 8월과 9월의 저녁 시간대 매출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저녁 시간대 편의점 매출 건수 비중이 높은 곳은 반포ㆍ잠원, 여의도, 뚝섬, 망원 한강공원 등이다. 세대별로 보면 20대 42%, 30대 24%, 40대 16%, 50대 12%, 60대 이상 6%로 20~30대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았다.

세대별 방문 장소를 보면, 20대는 여의도와 뚝섬, 30대는 양화와 광나루, 40대는 광나루와 이촌, 50~60대는 이촌과 광나루 한강공원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AI 데이터센터 ‘폭증’하는데…전력망은 20년째 제자리 [역주행 코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28,000
    • +1.86%
    • 이더리움
    • 4,661,000
    • +2.48%
    • 비트코인 캐시
    • 893,000
    • +1.13%
    • 리플
    • 3,099
    • +1.81%
    • 솔라나
    • 202,000
    • +2.02%
    • 에이다
    • 638
    • +1.43%
    • 트론
    • 427
    • +0.23%
    • 스텔라루멘
    • 362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00
    • -0.56%
    • 체인링크
    • 20,870
    • +0.1%
    • 샌드박스
    • 213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