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여성 고객 비타민 찾는다

입력 2009-06-30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피부건강 및 다이어트 상품으로 인기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운 날씨가 연일 계속되는 때이른 더위가 젊은 여성 고객들의 발길을 비타민 매장으로 향하게 하고 있다.

3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6월 중 식품관 비타민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특히 젊은 여성 고객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20~30대 여성 고객들의 매출 신장률은 80%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났으며, 이들의 매출구성비도 기존 40%에서 50%대로 높아졌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젊은 여성들이 최근 비타민을 자주 찾는 이유는 비타민이 단순한 건강 보조식품에서 확산돼 피부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미용상품들의 종류가 다양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상품은 지난해에 비해 15%가량 종류가 증가했으며,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되면서 관련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바쁜 일과를 보내는 젊은 여성들이 증가한 것도 비타민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도 비타민 섭취가 생활화되면서 비타민을 휴대하면서 먹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식품MD팀 송진욱 과장은 "더운 여름에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분보충 등이 중요하다"며 "시간이 부족한 젊은 여성들이 대안으로 비타민을 적극 이용하면서 비타민 매출 신장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09:5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606,000
    • -1.14%
    • 이더리움
    • 4,231,000
    • -3.58%
    • 비트코인 캐시
    • 822,000
    • +1.36%
    • 리플
    • 2,786
    • -2.62%
    • 솔라나
    • 184,600
    • -3.65%
    • 에이다
    • 548
    • -3.86%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17
    • -2.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50
    • -4.7%
    • 체인링크
    • 18,300
    • -4.14%
    • 샌드박스
    • 172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