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캐릭터 커뮤니티 운영하자 2030 고객 21% 증가

입력 2024-06-06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4월 말 선보인 모바일 앱 캐릭터 팬덤 커뮤니티가 젊은 고객 모객 효과로 이어졌다고 6일 밝혔다.

올 1월 9일 음식·쇼핑 덕후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인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를 선보인 이후, 4월 신세계는 BTS를 상징하는 캐릭터 타이니탄(25일)과 헬로키티(26일)의 모바일 고객 커뮤니티를 열었다. 같은 취향을 공유하는 신세계백화점 고객들이 모여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 고객 개개인의 취미, 팝업 후기 등을 공유하는 이 공간은 신규 고객 유입은 물론 매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 중 2030대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 가량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또 커뮤니티 등 모바일 앱 내 활동을 활발히 하는 고객들은 신세계백화점에서 오프라인 소비활동도 더욱 활발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효과는 쇼핑·음식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두드러졌다.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 양쪽에서 활동하는 고객과 비 가입자 고객 사이의 매출 신장률은 10%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앱 내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더욱 다양하게 펼치며 젊은 고객 모시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가 교류의 장 역할 외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신규 고객 및 매출 제고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6]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2025.12.16] 동일인등출자계열회사와의상품ㆍ용역거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애플 동맹 차질없게'⋯ 삼성, 美 오스틴 공장 현대화 착수
  • 코스피 4000 돌파…정치권 K디스카운트 저주 풀었다 [증시 붐업 플랜]
  • 마포 '성산시영'부터 성수·노원까지…강북 정비사업 탄력
  • ‘먹는 위고비’ 시대 개막…K바이오도 맹추격
  • [날씨] '체감온도 영하 20도'…칼바람 부는 금요일 출근길
  • 또 해 넘기는 티빙-웨이브 결합…토종 OTT 생존 골든타임 ‘위기’
  • [AI 코인패밀리 만평] 신종 달러 뜯기 방법...대성공~!
  • 보안·노동·조세 총망라...쿠팡, 신뢰회복 벼랑 끝 시험대
  • 오늘의 상승종목

  • 12.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77,000
    • -0.71%
    • 이더리움
    • 4,267,000
    • -1.8%
    • 비트코인 캐시
    • 870,500
    • +3.82%
    • 리플
    • 2,698
    • -1.78%
    • 솔라나
    • 177,500
    • -1.93%
    • 에이다
    • 505
    • -3.81%
    • 트론
    • 409
    • -0.97%
    • 스텔라루멘
    • 309
    • -1.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750
    • -3.53%
    • 체인링크
    • 17,730
    • -2.04%
    • 샌드박스
    • 162
    • -3.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