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차 마케터의 스토리텔링…‘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 출간

입력 2024-05-21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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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차 현직 마케터가 ‘스토리텔링’으로 상품ㆍ서비스ㆍ브랜딩을 각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가 출간된다. (사진제공=매경출판)
▲20년차 현직 마케터가 ‘스토리텔링’으로 상품ㆍ서비스ㆍ브랜딩을 각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가 출간된다. (사진제공=매경출판)

"스토리가 가장 강력한 마케터다."

20년차 현직 마케터가 ‘스토리텔링’으로 상품ㆍ서비스ㆍ브랜딩을 각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일 잘하는 마케터는 스토리를 만든다’가 23일 출간된다.

이 책은 △페어링 △생산자 소개를 통한 연결감 형성하기 △약점 시장 뛰어들어 수요 창출하기 등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스토리텔링 기법 22개를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이 가진 7가지 속성과 단계별 스토리텔링 수립 방법도 상세히 담았다.

저자 박희선은 잔뼈 굵은 20년차 마케팅 전문가다.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저자는 KT에 입사해 이동통신과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로봇 등 신사업을 기획한 베테랑 마케터다. 100여 곳의 스타트업,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한 경험을 기반으로 문화, 정치 등 다양한 분야의 스토리텔링 컨설팅을 병행했다. 저자는 마케터로서 치열한 경험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스토리텔링 비법을 책에 담았다.

책은 총 5장이다.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의 조건 △전략 첫 번째, 연결 지어 스토리셀링하기 △전략 두 번째, 차별화 요소 찾아내어 새롭게 하기 △전략 세 번째, 고객 끌어들이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스토리텔링 수립 A to Z로 구성된다.

윤경혜 전 코스모폴리탄ㆍ엘르 CEO는 추천의 글에서 “스토리텔링은 브랜드의 가치와 차별화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이라며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한 기본 이론부터 다양한 기업 사례까지 담은 이 책을 권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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