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고객 중심 위한 '대고객 메시지 언어가이드' 배포

입력 2024-05-20 12: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증권은 20일 고객 중심의 쉽고 명쾌한 메시지 전달을 위해 '대고객 메시지 언어가이드'를 제작해 KB증권 전 임직원에게 배포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3가지 기본 원칙(고객 관점으로 쓰기, 간결하게 쓰기, 일관되게 쓰기)을 중심으로 낯선 금융 용어를 일상적인 언어로 바꾸어 해당 언어가이드를 제작했다.

구체적으로 계좌가 '폐쇄 처리되었다'는 표현은 '자동 해지됐습니다'로, '제한된다'는 표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등으로 바꿔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아울러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단계를 6가지로 세분화한 '고객 여정별 톤' 과정을 도입해 각 단계에 최적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언어가이드를 적용할 방침이다.

KB증권은 비대면 고객 등이 이용하는 'PUSH 메시지'와 '카카오알림서비스' 등의 채널에 고객 중심의 언어가 지속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융권 휘젓는 정치…시장경제가 무너진다 [정치금융, 부활의 전주곡]
  • HBM이 낳은 참극...삼성전자·SK하이닉스 동조화 깨졌다 [디커플링 두 회사 ②]
  • 높아지는 日정부 압박 수위…라인야후, 네이버 색깔 빼기 본격화
  • 대북 확성기 설치 언제부터?…북, 오물 풍선 대응
  • "밀양 여중생 성폭행 가해자는 맛집 운영 중"
  •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제네바 모터쇼…폐지되는 5가지 이유
  • 황선우, 마레 노스트럼 자유형 200m 금빛 물결…대회 2관왕 달성
  • "김호중 천재적 재능이 아깝다"…KBS에 청원 올린 팬
  • 오늘의 상승종목

  • 06.03 09:2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976,000
    • +0.18%
    • 이더리움
    • 5,293,000
    • -0.88%
    • 비트코인 캐시
    • 642,500
    • -1.08%
    • 리플
    • 721
    • -0.83%
    • 솔라나
    • 228,600
    • -1.89%
    • 에이다
    • 625
    • -0.95%
    • 이오스
    • 1,121
    • -1.23%
    • 트론
    • 161
    • +1.9%
    • 스텔라루멘
    • 148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750
    • -0.64%
    • 체인링크
    • 25,320
    • -1.59%
    • 샌드박스
    • 611
    • -0.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