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OZ, ‘개인화’ 옷을 입다

입력 2009-06-18 15: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왑(WAP) 방식에 이어 이용자 환경(UI) 개편

LG텔레콤(www.lgtelecom.com)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OZ 가입자가 8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모바일 인터넷의 이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에 ‘개인화’라는 옷을 입혀 사용편의를 강화하고 나섰다.

18일 LG텔레콤에 따르면 ‘OZ 추천사이트’를 종전 단순 아이콘 배열 형식에서 이용자별 맞춤정보와 자주 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이용자 환경(UI)을 개편, ‘OZ라이프 24’로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OZ라이프 24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 위치기반 지도검색 및 날씨, 주식정보 등) ▲투데이(핫이슈 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추천사이트 링크 등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자신의 운세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 주거지나 근무지 등을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 있는 20개까지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번에 열람이 가능하다.

이는 포털 등 각종 웹사이트의 오픈 API(Open Application Programmer Interface)를 활용, 이용자별 필요 정보를 간편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LG텔레콤은 앞으로 이용자가 즐겨 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북마크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뉴스나 이슈가 되는 동영상 등은 전면에 배치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홍범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2]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33,000
    • +0.1%
    • 이더리움
    • 4,225,000
    • -3.47%
    • 비트코인 캐시
    • 792,000
    • -2.04%
    • 리플
    • 2,743
    • -4.06%
    • 솔라나
    • 183,500
    • -3.67%
    • 에이다
    • 541
    • -4.42%
    • 트론
    • 413
    • -0.96%
    • 스텔라루멘
    • 312
    • -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30
    • -6.3%
    • 체인링크
    • 18,110
    • -4.58%
    • 샌드박스
    • 170
    • -4.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