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베이비앤키즈페어 라방 남성 구매 비중 3배 증가

입력 2024-03-20 09: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밀레니얼 세대 젊은 아빠 유아동 용품 시장 큰 손 부상

▲CJ온스타일 대표 모바일 라이브 '맘만하니'를 통해 유아동 상품을 구매 중인 고객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대표 모바일 라이브 '맘만하니'를 통해 유아동 상품을 구매 중인 고객 (사진제공=CJ온스타일)

유아동 용품 시장에서 젊은 아빠가 큰 손으로 떠올랐다.

CJ온스타일은 13일부터 17일까지 ‘베이비앤키즈페어’ 모바일 라방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7%였던 3040 남성 매출 비중이 22%로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 젊은 아빠들이 가사 분담 뿐 아니라 자녀를 위한 상품에 관심을 갖고 직접 구입하는 등 육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젊은 아빠들이 직접 구매한 품목은 기저귀부터 매트, 카시트, 유모차, 초등 과학 서적까지 다양하다.

이번 베이비앤키즈페어 기간 남성들이 많이 구매한 제품은 ‘씨크 카시트’와 ‘마이크로킥보드’다. 특히 자녀 방에 안전함을 더해줄 알집 매트, 파크론 시공 매트는 방송 당시 남성 구매 비중이 절반에 달했다.

특히 프리미엄 상품군에 지갑을 여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다. CJ온스타일이 이번 베이비앤키즈페어 기간 유아동 용품 구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자 기준 기저귀 비중이 높았던 것에 비해 3040 남성들은 유모차가 1위에 올랐다. 파크론 제로 블럭은 300만 원부터 700만 원 사이의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타 방송 대비 높은 남성 구매율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유아동용품을 소개하는 모바일 라방을 보고 구매하는 ’없던아빠’들이 2년간 3배 이상 늘었으며 라방 채팅창에 질문을 올리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윤상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4] 기업설명회(IR)개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주택연금 가입 문턱 낮아진다…주금공 '공시가 12억' 기준 완화 추진
  • [종합] 연준, 0.25%p ‘매파적 인하’…엇갈린 시각 속 내년 인하 1회 전망
  • '나솔' 29기, 연상연하 결혼 커플은 영호♥현숙?⋯힌트 사진에 단체 아리송
  • ‘김부장은 이제 희망퇴직합니다’⋯연말 유통가에 불어닥친 구조조정 한파
  • [AI 코인패밀리 만평] 일파만파
  • 몸집 키우는 무신사, 용산역에 역대 최대 매장 오픈...“내년엔 편집숍 확장”[가보니]
  • 이중·다중 특이항체 빅딜 러시…차세대 항암제 개발 분주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001,000
    • -0.3%
    • 이더리움
    • 4,952,000
    • +0.61%
    • 비트코인 캐시
    • 852,000
    • -1.62%
    • 리플
    • 3,043
    • -2.56%
    • 솔라나
    • 203,200
    • -0.93%
    • 에이다
    • 677
    • -2.87%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73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80
    • -1.67%
    • 체인링크
    • 21,040
    • -1.82%
    • 샌드박스
    • 215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